더 현대 서울에 대한 임장 발표를 잘 보았습니다. 이미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코로나 확산시기에 문을 연 더 현대 서울은 새로운 시도였습니다. 코로나 이전에 이미 온라인 쇼핑과 경쟁을 해야 하는 오프라인 리테일의 고민이 반영된 사례입니다. 이미 제시한 임장 발표는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다만, 앞으로 리테일은 경험과 선호 중심의 디자인과 운영을 고민할 것이므로 이 사례의 다양한 특징을 인간의 행태, 선호와 연결하여 본다면 활용 가능성이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좋은 피드백 감사합니다. 교수님 말씀대로, 최근 리테일 공간은 입지만큼 공간에서의 사용자의 경험을 중요시 하고, 사용자들이 직접 SNS 등을 통해 공간에 대한 마케팅을 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시 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더현대의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해 기존의 리테일 공간들이 팝업스토어 등과 같은 공간을 제공하는 경우가 최근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다음 리테일 임장활동시에는 이러한 요소를 더욱 집중해서 보겠습니다.
더 현대 서울에 대한 임장 발표를 잘 보았습니다. 이미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코로나 확산시기에 문을 연 더 현대 서울은 새로운 시도였습니다. 코로나 이전에 이미 온라인 쇼핑과 경쟁을 해야 하는 오프라인 리테일의 고민이 반영된 사례입니다. 이미 제시한 임장 발표는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다만, 앞으로 리테일은 경험과 선호 중심의 디자인과 운영을 고민할 것이므로 이 사례의 다양한 특징을 인간의 행태, 선호와 연결하여 본다면 활용 가능성이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